맑은공기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쿠첸 6인용 압력밥솥 추천 내용과 내솥에 있는 고무패킹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쿠첸은 쿠쿠와 더 붙어 대한민국 압력밥솥 양대 산맥입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는 쿠쿠이며, 비교적으로 저렴하지만 가성비인 제품은 쿠첸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가성비란 가격 대비 성능으로 상품을 표기하는 하나의 지표입니다.

가성비의 대명사 쿠첸 압력 밥솥 추천 내용과 내솥에 있는 고무패킹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본글들은 쿠팡에 작성되어 있는 후기들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쿠첸 6인용 압력밥솥 추천 후기 1)

 
♥구매사유
쿠* 전기밥솥을 사용하다가 맥반석 달걀을 한번 해먹었는데
그 뒤로 밥이 잘 안되서 as를 두번이나 갔다왔는데도
아무 소용도 없고 잘 못된것도 없다고 해서
부속품만 두번 바꾸고 사용도 못했어요~~
그 뒤로 가스불에 바로 밥해먹는 압력솥으로 하다가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바로 밥해서 못 먹으면 냉동해서 전자랜지에 돌려먹고 ~
혹 바로 밥을 못 넣으면 밥도 굳어버리고 ㅠ ㅠ
여러번 하다 보니 요령이 생겨서 괜찮다 하는 시점인데
신랑이 계속 새벽 출근을 하게되고
냉동밥 전자랜지 돌리는 소리에 아들녀석이 깨서 뒤척 뒤척 ㅡ ㅜ
결국 큰 맘먹고 20프로 할인도 해주겠다~~~!!!
구매하게 되었네요~~
전에 사용하는 브렌드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고~~
3식구 사는 집에 10인용 밥솥 산걸 후회후회 했는데
이번엔 6인용짜리로 구입했어요
사실 집에서 밥을 많이 먹는 편이 아니라서~~
3인용 으로 구입하고 싶었는데 ~
그건 또 너무 비싸더라고요 ㅋㅋ
솔직한 상품평 작성해볼께요~~^^

♥좋은점
1. 로케배송이라 빠르고 안전해요
확실히 로켓배송은 다르네요~~
하루만에 바로 도착했고 ~ 전기제품이라서 그런가
더 안전하게 배송받았어요 ~~

2. 가격이 착해요
일반 시중가격 알아보고 구매한건데~~
쿠팡에서 확실히 20프로 더 세일가로 내려서 구매했네요
거기에 차곡차곡 적립해 놓은 적립금을 사용해서
더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ㅎㅎ
신한체크 3프로 적립~~ 은근히 솔솔하게 적립되네요
제가 왠만하면 쿠팡에서 구입하는 이유 중 하나랍니다 ㅋㅋㅋ

3. 제품 상태가 정말 깨끗하고 좋아요
새제품이니까 당연하다고 생각하겠지만~~~
눈으로 직접 보고 마트에서 사왔는데도 제품상에 이상 있던
경험을 해본 터라~~ 인터넷으로 배송되는 상품은
파손이나 작은 흠집이 있을까 마음이 조마조마 했는데
솥도 외부 밥솥도 작은거 하나 흠집 없고 정말 깨끗해서
물걸레로 닦는데도 와~~~ 깨끗하다 감탄하게 되더라고요

4. 취사 버튼이 가장 크게 가운데에 있는게 좋아요
기계조작을 잘 못 하는 사람 누구나 알아볼수있도록
가장 잘 보이는 위치에 손쉽게 눌리고 ~ 편리해요

5. 밥솥이 작고 귀여워요 디자인도 깔끔!!!
일단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구입했어요~~
깔끔하고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을것 같아서요 
10인용 사용하다가 6인용 사용하니 자리 차지도 덜하고
확실히 가벼워서 좋아요 내솓도 작아서 손목 아픈 저에게
정말 부담을 덜 주네요 ㅠ ㅠ 


♥아쉬운점
1. 부속품이 자질구래한게 많아요
장점이자 단점이라 말할 수 있겠지만 ~ 저에겐 단점으로
느껴지네요. 전에 사용하던 밥솥은 패킹만 불리해서 씻으면
아무것도 따로 불리해서 씻을께 없었는데~~
여긴 클린커버에 커버패킹이 따로 있어서 아주 얇은 패킹
씻고 끼운데 잘 몰라서 한참 해맷어요 ㅠ ㅠ
자동증기배출 장치도 따로 빼서 닦을 수 있는데~~
이것 또한 두개로 분리되서 끼우는데 해매고 ㅡ ㅡ 아휴
제품 설명서를 이렇게 오래 본적이 없었는데
정말 간단하지 못하네요 휴~~

2. 열판전기밥솥이라는거~~
압력밥솥이라고 했지만 사실 열판전기밥솥과 압력밥솥은
차이가 있다고 롯*마트 직원이 설명해 주더라고
밥맛이 확실히 다르다고 말했던 것 같아요
물론 비싼거 팔려고 그렇게 말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정말 가격을 보면 차이가 나긴 하더라고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참고로 알고 구매하세용 ~~~~

3. 3중패킹이라고 해서 ~~ 더 좋은가보다 했는데
뚜껑에 붙어있는 압력패킹은 띄어내면 안된데요
대신 1년에 한번 소모품으로 갈아줘야하고요
모르고 살짝 한쪽 귀퉁이를 빼봤다가 집어넣는데 한참 
걸렸어요 ㅠ ㅠ 안 닦으니 찝찝하지만~~~
자동세척이 있어 두번 돌려야겠다 하고 말았네요

4. 자동세척 기능을 하고 뚜껑을 열었을때 고무 냄새가 나요
자동세척 첫번째 할땐 무서워서 가까이 못 갔는데
두번째 할때 솥을 꺼내려고 가까이 가다 우연히 냄새가
올라와 알았어요 고무냄새가 나더라고요~~
가끔 상품평에 밥에서 냄새 난다고 하시는 분이 있으셔서
걱정되긴 하지만~~ 밥 한번 지어보고 다시 후기 남길께요

♥ 후기
사용하다 보니 ~~~
확실히 불편한 점들이 생기네요
고무패킹을 확 뜯을 수 없어 닦기만 해서 찝찝하고
음성 인식이 아주 안되는 기능이 없다는 점도 불편해요.
말 많은거 싫은데~~ 볼륨 최대 낮춰도 시끄럽네요
마지막으로
손잡으를 돌리는 부분이 잠긴건지 아닌지 모르겠어서
돌렸다가 안열려서 다시 돌리고 또 돌리고
계속 반복되네요~~~
뚜껑도 김빠지고 2초3초 정도 늦게 열리니까
더 모르겠더라고요 ㅡ ㅡ 
아~~~ 한가지더
밥정량이랑 물량이랑 잘 맞는건지 모르겠어요.
밥솥 표시대로 물 넣었는데 모자라서 밥이 이상하길래
표시 신경안쓰고 하던데도 손바닥 이용해서 물 넣으니
딱 좋더라고요~~
기왕 밥하실때 1시간 정도 불려서 하심 
다 맛있고 찰진 밥이 되네요 ㅎㅎ
압력밥솥 추천 합니다 또 생각나는 후기가 있다면 다시 올릴께요

 

 

 

(쿠첸 6인용 압력밥솥 추천 후기 2)

 

쿠첸 압력밥솥 추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서 2년 넘게 아주 잘 사용 중인 전기압력밥솥이에요

10년 가까이 10인용 밥솥을 쭈~욱 사용했어요
가족도 네 명뿐인 데다 식사량도 많지 않아 밥을 적게 하다 보니 10인용 밥솥이 너무 크더군요
점점 집에서 손님 접대할 일도 적어지는 데다 밥솥도 오래돼서 겸사겸사 6인용 전기압력밥솥을 알아봤어요

가전 브랜드샵을 가보기도 하고 마트에 가보기도 했는데 종류도 엄청 많은 데다 기능도 너무 많고 좀 맘에 든다 싶으면 많이 비싸더라고요
기능이 아무리 많아도 전 밥 한 가지만 하는지라 기능 많은 것도 딱히 필요가 없어요

쿠팡에 들어와서 찾아보니 저렴하면서도 좋아 보이는 게 보이네요
전에 사용하던 밥솥은 쿠쿠였어요
동급 기능 대비 쿠쿠는 쿠첸보다 가격대가 많이 나가는데 비해 특출 나게 좋은 건 모르겠어요

근데 처음 고를 때 좀 망설였던 건 사실이에요
쿠쿠에 비해 가격이 지나치게 저렴해서요
밥만 할 거지만 밥은 정말 잘 돼야 하는데 잘될까 싶었거든요

상품평이 그다지 호의적이지만은 않지만 가격의 장점을 뿌리치기 어려워 구매했어요

근데 완전 대만족
기존에 사용하던 밥솥의 1/3 가격에 득템 한 기분이에요
안 좋은 쌀조차 맛있는 밥을 만들진 못하지만 좋은 쌀로 밥을 지으면 정말 맛있는 밥이 돼요
가격 좋고 고장 없고 밥 잘되는 쿠첸 밥솥 저는 좋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에너지 소비효율 3등급 제품이라 전기세가 아무래도 1등급 제품에 비해 좀 많이 지출된다는 거예요
그래도 밥만 하고 바로 스위치 뽑아놓으니 전기세에 결정적 역할까지 하는 건 아닌 거 같아요

보온도 어느 밥솥이든 오래 하면 밥이 맛없어져요
취사 후 남은 밥은 냉동고에 넣었다가 필요시마다 전자레인지에 데워먹는 게 가장 좋아요

추가 후기
오늘 최근 상품평을 보니 이 밥솥 에너지 소비효율이 1등급이네요
가격도 2년 사이 올랐지만 성능도 개선됐나 보네요 ㅎ

 

 

 

(쿠첸 6인용 압력밥솥 추천 후기 3)

 

ㅡ 쿠첸. 6인용. 전기 압력밥솥. CJS-FA0605 V  ㅡ


■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 3 등급 
ㅡ CO2 : 26 g /  시간
ㅡ 1회 취사 보온 소비전력 :  410.3 Wh
ㅡ made in china



●● 아쉬운 점
ㅡ 백미 찰진 밥  ( +흑미 / 불리기 15분 / 총 1 컵 )  밥 짓기를 하고 보니,  내솥 바닥면에 밥알이  들러붙어서  잘  떨어지지 않는다.  
 { 멜라노이지 현상??}

ㅡ "내솥"이 본체에  딱 맞지 않아서,  내솥의 밥을  섞을 때,   내솥이  '덜커덩 덜커덩' 거린다.   ㅡㅡ;;;  ( 무척  아쉽다. )



■ 특징  
ㅡ 스텐 커버   :  분리 세척  가능하다.  ♡♡
ㅡ 뒤쪽에  물받이 길과  "물받이 통"이 있다. ♡♡
ㅡ "자동세척" 기능이 있다.  ♡♡
( 소요시간 20분)   
ㅡ "절전 모드"가 있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절전 모드"가 된다. ♡♡♡


ㅡ "보온 온도 조절 기능"이 있다.   ♡♡ ( 사용 설명서 참고 / 보온 온도를 69~74 도 중에서 변경 가능 )

ㅡ 음성 안내가 된다.
ㅡ "뜸 들이기"  이후부터, 남은 시간을  표시해 준다.


ㅡ  "백미 모드" :  "밥맛 조절 기능"으로      [찰진 밥. 중간 밥. 일반밥  ]을 선택할 수 있다.

ㅡ  "미세 밥맛 조절 기능"  :  < 백미  , 잡곡, 현미 , 누룽지 >에서  사용할 수 있다.   ( '설정' 버튼 4회 누르기 : 불림 시간. 가열 온도 설정 가능 ) 



 ● 나의  사용 전  준비기
0. 제품 설명서  읽어보기
1. 내솥과  분리형 커버를  물에 씻은 후, 말리기
2. 분량의 물  + 식초 1 스푼 :  자동세척 1차   ( ==>> 남은 물 따라 버리기  )  ::  분리형 커버에서  아직 약간의  고무 냄새(?)가 난다. 

3.  분량의 물  :  자동세척 2차 
3ㅡ2.   깨끗이  세척 :   내솥,  분리 커버, 물받이 통 등 
   ::  분리형 커버의 고무 패킹에선 냄새가 별로 없다.     
본체 뚜껑의  고무 패킹에선, 이직 냄새가 좀 난다.  >>> 젖은 행주로  여러 번 닦아주었다. 



●● 나의 사용기 (가)   [ 실내온도  23.9 도 ]     /     백미  9 + 찰 흑미 1
ㅡ 양  :  쌀  1컵   (  200 ml 컵을 사용했음 )

1. 쌀  씻어 밥솥에 넣고,  물 붓기
2.  15 분  기다리기  ( 쌀 불리기 )    
3. [백미 / 찰진 밥] 취사 

=>>  밥솥 가동 소요 시간   , 총  28 분
=>> 밥맛  :  쫀득하다. ♡♡♡♡
but,  밥알 안쪽에  아주 조금 덜 익은 부분이  있다. ㅠㅠ
( 다행히,  밥에서  고무 패킹 냄새 등이 나지 않았다.  )


later,   쌀 불리기 시간을 늘리던가 혹은, 물 양을 늘여보아야겠다. 





●●● 나의 사용기 (나).  [ 실내온도  24.8 도 ]     /     백미  9 + 찰 흑미 1
ㅡ 양  :  쌀  1컵 반  (  200 ml 컵을 사용했음 )

1. 쌀 씻기   (불리기 ㅡ  1 시간 기다리기 )    
2. 밥솥에 넣기
3. [백미 / 찰진 밥]  모드 선택  , 취사 

==>>  밥솥 가동 시간   , 총  28  분   ( 뜸 들이기 표시 시간  분 포함 )

==>> 밥맛  : 쫀득하고 맛있다. 



●●● 나의 사용기 (다)  / /     백미  9 + 찰 흑미 1
ㅡ 양  :  쌀  2 컵   (  200 ml 컵을 사용했음 )  /  물  2컵  반 좀 넘게 ( 물을 조금 넉넉하게 넣었음 )

1. 쌀 씻기   (불리기 ㅡ  14~15 분 )
2. 밥솥에 넣기
3. [백미 / 찰진 밥]  모드 선택  , 취사 

==>>  밥솥 가동 시간   , 총 32 분
==>> 밥맛  : 찰지고,  속까지  잘 익었다. 



■ 압력 패킹 
ㅡ 소모품. 1년마다 교체할 것
ㅡ 굉장히 얇고, 폭도 좁은 편이다. 



■ 자동세척 방법
1. 내솥에 표시된 만큼, 분량의 물을 붓는다.
2. 식초  1스푼을  넣는다.
3. 밥솥 뚜껑을 닫고, "자동세척"  메뉴를  누른다.
( 중간에  취소 가능하다. "취소" 버튼으로    //  13 분  남았을 때, 식초  안 넣은 것이 기억나서   취소 ㅡ  식초 넣고 ㅡ  자동세척 , 진행했다.  )

끝으로 쿠첸 6인용 압력밥솥 추천 합니다.


ㅡㅡㅡ 
ㅡ 구매일 : 2018.10.

 

 

(쿠첸 6인용 압력밥솥 추천 후기 4)

 

 

쿠첸 6인용 압력밥솥 추천합니다
10인용 쿠쿠ih쓰다 계란굽는다고 천일염넣어서 내솥이 벗겨짐ㅜㅜ
내솥만 따로 사려니 비쌈
밥솥을 바꾸기로 함..
이것도 역시 라벨 손상시 교환,반품 안됨ㅜㅜ
구성품은 열판밥솥 본체,내솥,주걱,계량컵 .
전기효율은 3등급임..
10인용 쿠쿠와 크기비교(본체,내부,밥솥 깊이,사이즈 등) 사진참조.
밥솥코팅이 쿠쿠는 밥솥이 늘러붙지않는 마블타입인데 반해, 쿠첸은 그냥 통 코팅.
밥알이 굴러다니지않고 뭉그러져 눌러마름.
물에 불렸다 닦아야 함.
쿠쿠는 그냥 물묻은 스폰지로 쓰윽하면 끝.
밥솥 코팅은 신경 좀 써야할듯.
음성기능 있어서 좋음.
밥 단계가 3가지라 좋음.
버튼이 많아서 좀 헷갈리긴 함.
외부에 주걱꽂이 없음.
내부 뚜껑 분리되서 닦기 좋음.(닦지않을 경우 물기 얼룩 남음)
밥은 촉촉하게 유지 잘됨.잡곡밥도 촉촉함.
예약기능시 시간 예약하면 그시간에 김빠짐 소리남.10분전 김빠질 예정이라고 알려주고,5분전 한번더 김빠지고 밥 섞어서 보온하라는 음성 나오니 고려해서 예약설정할것.
잡곡밥은 40분,잡곡밥 급속은 30분정도 소요됨.
(쿠쿠는 몇분뒤 밥시작할지 예약)
뚜껑 닫을시 김빠지는 압력때문에 빡빡해도 돌려 잠그는 버튼은 정말 부드럽고 잘됨.
결론은..2일에 한번씩 밥해먹다 매일 밥하니 맛있음.
4인 가족 딱좋음.

추가) 비어있을때 빼곤 늘 코드 꽂아서 보온했다 에어컨 함께 쓰면서 전기세 누진율 폭탄맞음.
밥은 한끼씩 바로 해먹고 코드 빼놓길 권장함ㅜㅜ
 
 

가성비의 대명사 쿠첸 압력 밥솥 추천 내용과 내솥에 있는 고무패킹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대한민국의 밥솥의 대명사 쿠첸과 쿠팡 역시 대단한 것 같습니다.

쿠첸 6인용 압력밥솥 추천 하며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반응형
profile

맑은공기

@공기청정기 필터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

검색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