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현상으로 전세게적으로 백신 접종을 하고 있다.
현재 백신 접종을 하면서 백신 접종을 확인하는, 일명 백신 패스로 불리는 방역 패스를 발급하고 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을 받게 되면, 비교적으로 코로나 감염 위험률과 부작용을 최소 할수 있다고 언급하고 있다.
하지만 백신 접종을 하였지만, 감염 원인 경로도 모르는 돌파감염을 비롯하여, 백신 밀접 접촉자들에 인한 감염 또한 줄지 않아 걱정이다.
이론적으로 백신접종을 하였을 경우
일반인이 생각하였을때 감염률은 현저히 줄어들게 되고 위험성도 줄어들게 된다고 생각한다.
물론 백신을 받게 된다면 감염율과 감염 시 발생하는 사망률도 내려가게 된다.
특히 처음 코로나 관련 백신 업계에서 흥보한 80~90프로에 해당되는 예방에 해당되지는 않지만
정부의 입장에서는 상당한 예방 효과가 있다는 의견이다.
정부는 그래서 백신을 접종한 대상자에 한해서, 방역 인센티브를 주는 특혜를 고안하게 되었고
이는, 방역패스를 통하여 혜택을 주게 되었다.
일부 시민들의 의견으로는 정부에서 강제로 백신을 접종하기 위하여 방역 패스를 강제로 맞게 한다는 의견도 있다.
하지만 모두를 책임지는 공익적 목적을 가진 정부의 입장에서는 어쩔수 없다는 의견이 대다수이다.
정부에서 시행중인 방역 패스를 따르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 6개원 내로 접종을 추가로 해야 하며, 백신 접종 후 5개월간 백신 효과가 있다는 의견이다.
물론 백신 회사에서 재출한 자료에 따르면, 반감기 그 이상의 효과가 감소가 될 수 있다고 한다.
방역 패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현재 사용중인 QR코드 , 토스, 카카오톡, 네이버 등을 통하여 우리는 사용하고 있다
방역 패스는 QR코드 내에 접종된 날짜를 통하여 확인한다고 하였는데, 추가적으로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 예정이라고 한다.
백신 방역패스 시행 첫날 현시점 기준으로 방역패스 QR코드 오류로 인하여 손님과 식당 모두 혼란을 가지고 있다.
질병청에서는 외보요인이므로 과태료에서 재외 하기로 하였다
방역 패스 과태료 첫날에 시민들의 걱정과 상인들의 걱정도 커져가고 있다
방역 패스 오류로 인한 과태료는 없지만, 혹시 지속적으로 오류가 생길지는 지켜봐야 한다,
방역패스 발급, 방역패스 식당, 방역패스 미접종자, 방역패스 유효기간, 방역패스 학원, 방역패스 카페, 청소년 방역패스, 식당 방역패스,